러시아, 사할린 2호 석유 및 가스

러시아, 사할린 2호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 주도권 장악

러시아는 Shell이 ​​27.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주요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목요일 사할린 2호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법령에 서명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Shell과 일본의 Mitsui 및 Mitsubishi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경제적 여파가 확산됨에 따라 투자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먹튀검증 석유 대기업 쉘은 “우리는 법령을 인지하고 있으며 그 의미를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법령에 따르면 새 회사가 Sakhalin Energy Investment의 모든 권리와 의무를 인수하게 됩니다.

Shell은 지난 2월 러시아 극동에 위치한 주력 사할린 2 시설을 포함해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러시아 투자를 매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월에 러시아를 떠나면 38억 파운드의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

현재 전 세계 액화천연가스(LNG) 시장의 약 4%를 공급하는 이 프로젝트는 Gazprom이 50% 소유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령에 따르면 Gazprom은 지분을 유지하지만 다른 주주들은 한 달 이내에 러시아 정부에 새 회사의 지분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정부는 그들이 지분을 유지하도록 허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The Daily Telegraph와 Reuters의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Shell은 중국과 인도의 일부를 포함하여 프로젝트 지분에 대해 잠재적인 구매자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CEO인 Ben van Beurden은 수요일 Shell이 ​​합작 투자를 종료하려는 계획에서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상업적 절차이기 때문에 기밀을 존중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말할 수는 없지만 지난주 업데이트를 받았을 때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정말 기뻤다”고 말했다.

이것은 매우 정치적인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러시아에 대한 제재가 가중된 일본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3개의 외국 회사(Shell, Mitsui 및 Mitsubishi)가 Sakhalin-2에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Shell은 이미 러시아 자산의 가치를 상각했으며 러시아를 떠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본은 액화천연가스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more news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선적 경쟁이 치열하며 사할린 프로젝트만 해도 현재 수요의 약 8%를 충족합니다.

따라서 러시아가 잠재적으로 이 프로젝트에서 일본의 이익을 전유할 것이라는 전망은 불안을 야기할 것이 확실합니다.

도쿄의 대응 – 비록 그곳의 장관들이 수입을 “즉각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일본에 대한 러시아 공급이 중단되면 다른 곳에서 새로운 공급처를 찾아야 하므로 사용 가능한 공급에 대한 경쟁이 심화됩니다.

이는 에너지 비용 상승이 이미 인플레이션을 부채질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모스크바에 대한 서방의 제재 속에 나온 5페이지 분량의 법령,

외국 주주가 컨소시엄에 남아 있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크렘린의 몫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은 이전에도 에너지 안보에 중요한 사할린 2호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관계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미쓰이와 미쓰비시의 주가는 손실에 대한 우려로 금요일 거래에서 6% 하락했으며 니케이 지수는 1.9% 하락했다.

미쓰비시 대변인은 회사가 사할린 에너지의 파트너 및 일본 정부와 푸틴 대통령의 명령에 어떻게 대응할지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