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習近平)의 마오쩌둥(毛澤東)식 정화운동이

시진핑(習近平)의 마오쩌둥

시진핑(習近平)의 마오쩌둥(毛澤東)식 정화운동이 대중의 신뢰를 되살릴 수 있을까?
토토사이트 광고 화창한 토요일 아침 베이징의 Tuanjiehu 동네 공원에 수백 명의 퇴직자들이 어린 시절부터 노래를 부르기 위해 모였습니다. 많은 가사가 중국 공산당 창시자 마오쩌둥을 기념합니다.

“산과 강이 웃고 있다”고 그들은 소리쳤다. “마오 주석의 생각이 우리를 인도하고 있습니다.”

이곳 사람들은 마오쩌둥 시대의 음악 이상을 갈망합니다. 그들은 중국 공산당이 정직하기로 유명했던 시절을 그리워합니다.

“마오쩌둥이 부패한 관리를 쐈다. 지금은 부패한 관리가 너무 많지만 총에 맞는 사람은 없다”고 한 남성이 불평한다.

“이 정부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진지하지 않습니다.”

‘뻔뻔한 대중’
베이징 거리와 전국적으로 중국 지도자들이 중국 사회와 접촉하지 않는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고위 관리들에게 중국 정치의 더러운 세계를 청소할 것을 촉구하면서 마오쩌둥 시대의 시정 운동을 되살림으로써 그것을 바꾸려 하고 있다.

엄청난 작업입니다. 새로운 스캔들이 거의 매주 표면화되어 당과 인민 사이의 간극을 강조합니다.More News

최근 사례가 문제를 요약합니다. 허베이(河北)성 구샨쯔(Gushanzi)의 공산당 총재인 량원용(Liang Wenyong)이 호화로운 연회에서 테이프에 잡혔습니다.

시진핑(習近平)의 마오쩌둥

그가 눈앞에서 랍스터 통째를 포함하여 다양한 진미를 골랐을 때, Liang 씨는 중국 대중에 대한 변함없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는 “그릇에는 밥이, 입에는 돼지고기가 있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면 정부를 욕한다”고 웃었다.

“중국 대중은 뻔뻔하고 존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출된 동영상은 중국 버전의 트위터인 Weibo에서 빠르게 9,000개 이상의 화난 댓글을 촉발했습니다.

‘자기 고백’
당연히 Liang Wenyong은 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청소 캠페인의 전형적인 반전으로 Gushanzi의 관리들에게도 시진핑의 가르침을 연구하라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중국의 뉴스 방송은 정기적으로 시진핑의 당내 연설을 인용하는데, 여기에는 마오쩌둥의 서민적인 스타일을 모방한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4월 중국 관영매체는 시진핑의 고위 관리들에게 연설의 헤드라인을 장식하면서 “거울을 보고, 교복을 곧게 펴고, 목욕을 하고 의사를 찾으라”고 촉구했다.

당 엘리트들은 공산주의 역사를 공부하고 일반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시진핑은 마오쩌둥 시대의 또 다른 의식인 ‘자백’의 사용도 부활시켰다.

최근 허베이(河北)성을 방문했을 때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성 관리 회의에 참석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중국의 격동의 과거에 고개를 끄덕이며 동료들에게도 비난을 퍼부었다.

궁극적으로 이 캠페인은 당의 정당성을 강화하여 권력을 유지하기를 희망한다고 베이징의 리서치 회사인 China Policy의 설립자인 David Kelly는 설명합니다.

“만약 관리들이 교리를 믿는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은 더 많은 합법성을 갖게 되며, 당신은 그들을 따르고 당신은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Kelly 씨는 설명합니다.

“그런데 그 관리들이 교리를 믿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가톨릭 교회의 상황과 같고, 사제들 스스로가 복음을 믿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교계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친숙하게 들린다면, 이는 부패, 뇌물 및 권력 남용으로 수감된 전 최고 정치인인 보시라이(Bo Xilai)가 이전에 이 정치 전략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