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관점

이슬람

이슬람 관점
셀주크들은 자신들의 땅을 침공하는 것으로 본 것에 대해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잠재적 위협에 대해 처음으로 알게 된 것은 비잔틴 제국을 위해 싸운 터키 용병들에게서 나왔습니다.
그들은 수백 명의 ‘Franj'(‘Frank’에 대한 이슬람 용어)가 콘스탄티노플에 접근하고 있으며,
그들이 마을을 약탈하고 일반적으로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몇 달 후 왕자의 십자군이 침공했을 때 Kilij Arslan은 완전히 방심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이슬람 교도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영토를 방어하기 위해 더 이상 연합군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1092년 Malik-Shah I가 사망했을 때
Seljuk 제국은 대부분의 시간을 서로 싸우며 보내는 수많은 독립 국가로 분열되었습니다.

은꼴

1127년 Zengid 왕조의 창시자인 Imad ad-Din Zengi가 모술에서 권력을 잡자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1128년에 그는 알레포를 자신의 통치하에 두는 데 성공했고, 1130년에는 다마스쿠스를 통치했습니다.
1144년에는 시리아를 재통일한 후 십자군 국가들 중 가장 취약한 에데사에서 십자군을 축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에데사의 함락은 1147년에 도시를 되찾기 위한 제2차 십자군 원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슬람 교도

1137년 오늘날의 이라크인 티크리트에서 태어난 쿠르드 민족인 살라딘으로 서양에서 더 잘 알려진 안 나시르 살라 앗 딘 유수프 이븐 아이윱(An-Nasir Salah ad-Din Yusuf ibn Ayyub)의 부상으로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1164년 살라딘은 젠기드 군대의 장군이었던 그의 삼촌 시르쿠와 함께 이집트로 갔다. 수니파 무슬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살라딘은 이스마일리 파티미드 통치자의 신임을 얻었고 고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174년까지 살라딘은 이집트와 시리아의 술탄이자 아이유브 왕조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강력한 위치에서 살라딘은 1187년 7월 갈릴리 평원의 하틴 전투에서 십자군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그는 1187년 10월에 예루살렘의 십자군 왕국을 정복했습니다.

전체뉴스 보기

유혈 사태였던 1099년 십자군에게 예루살렘이 함락된 것과 달리 1187년 살라딘에게 항복한 것은 비교적 평화로웠다. 토착 기독교인들은 도시에 머무를 수 있었고, 십자군과 그 가족들은 몸값을 지불하더라도 떠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십자군은 오늘날 이스라엘의 북쪽 해안에 있는 십자군 도시 아코(아크레)로 여행했습니다. 이것은 1271년 맘루크에게 함락되기 전 레반트의 마지막 십자군 요새였습니다.

아나톨리아와 시리아의 독립 셀주크 국가들이 십자군과 싸우고 있는 동안 그들은 트란스옥시아나의 셀주크 국가를 방어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 수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지역은 서요 제국이라고도 알려진 유목 중국 왕조인 카라키타이(Qara-Khitai) 왕조의 반란과 침략을 받았습니다. 13세기 초에 셀주크 대제국에 남은 것은 아나톨리아의 작은 럼 술탄국뿐이었다. 그러나 1243년 럼 술탄국은 몽골에게 함락되었다.